Romeo |
---|
|
专辑歌曲1.Talk To You 2.Juliette 3.Hit Me 4.Senorita 5.Please Don't Go 6.少年 少女相遇了(Romeo + Juliette)
专辑介绍최고 연하남 SHINee, 21세기 로미오로 화려한 컴백! 18일 타이틀곡 줄리엣 (Juliette) 선공개 앨범발매 21일 전곡 공개예정 컨템퍼러리 밴드 SHINee가 오는 5월 21일 2번째 미니 앨범 ‘로미오’를 발표하고 화려하게 컴백에 앞서 18일 타이틀곡 줄리엣 (Juliette)을 온라인 상에서 선공개 한다. SHINee는 지난해 5월 데뷔, 첫 미니 앨범 타이틀 곡 ‘누난 너무 예뻐’, 정규 1집 수록곡 ‘산소 같은 너’, ‘아.미.고’ 등을 연달아 히트 시키며, 연말 각종 음악 시상식 신인상을 모두 석권할 정도로 신드롬을 일으켰던 주인공. 이번에 선보이는 두 번 째 미니 앨범 ’로미오’는 작년 8월 첫 번째 정규 앨범 ‘The SHINee World’ 출시 이후 약 9개월 만에 발표하는 새로운 음반으로, SHINee만의 세련되고 완성도 높은 음악을 수록, 2009년 가요계를 강타할 ‘로미오’ 열풍을 예고하고 있다. 타이틀 곡 ‘줄리엣’ , 멤버 종현이 작사한 트랜디한 어반 댄스 곡 타이틀 곡 ‘줄리엣’은 세련된 리듬과 어쿠스틱한 느낌의 드럼사운드가 SHINee의 보컬과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 트랜디한 어반 댄스곡으로,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를 맡은 멤버 종현의 감성이 담긴 가사가 돋보인다. 특히 이 곡은 BoA의 ‘Eat You Up', 동방신기의 ’주문-MIROTIC‘, SHINee의 ‘산소같은 너’, 등을 작곡했던 유명 작곡가 ’Remee‘의 작품. 지난 2007년 미국에서 Corbin bleu가 ’Deal with it'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했던 이 노래는 2009년 SHINee만의 색깔로 리메이크해 ‘줄리엣’으로 새롭게 탄생, 세련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화려한 무대로 음악 팬들의 눈과 귀를 모두 만족시킬 것이다. 또한 이번 미니 앨범에는 남성적인 퍼포먼스를 연상시키는 강렬한 느낌의 ‘니가 맘에 들어’, '누난 너무 예뻐', '산소같은 너' 등을 통해 감각적인 가사를 선사한 김영후가 다시 한번 작사에 참여했으며, SHINee 멤버들의 정통 R&B 보컬이 돋보이는 ‘차라리 때려’, 히트 작곡가 Kenzie의 작품으로 스페인의 이국적 매력으로 가득찬 노래 ‘세뇨리따’도 수록, 다양한 음악 색깔을 만날 수 있다. 이 밖에도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정엽과 작곡가 에코브릿지가 특별히 SHINee만을 위해 선사한 노래이자, 멤버 온유와 종현의 아름다운 듀엣 화음이 돋보이는 유일한 발라드 곡 ‘잠꼬대’, 8마디 루프 (loop)가 반복되는 독특한 구성과 기계음으로 재탄생한 막내 태민의 목소리가 매력적인 ‘소년, 소녀를 만나다’까지 총 6곡을 담았다. 전 곡 가사가 하나의 이야기로 연결, ‘21세기 로미오와 줄리엣’ 선사 ! 더불어 두번 째 미니 앨범 ’로미오’는 ‘로미오와 줄리엣’이라는 테마에 맞춰 6곡의 가사가 하나의 이야기처럼 연결되는 느낌을 주도록 곡을 배치, 첫 사랑의 설렘과 기쁨, 가슴 아픈 이별등을 가사로 풀어내 SHINee의 ‘21세기 로미오와 줄리엣’으로 탄생, 전 곡의 가사를 이야기처럼 감상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특히 SHINee가 컨템퍼러리 밴드라는 타이틀답게 음악은 물론 춤과 패션도 크게 히트시키며 차세대 패션 아이콘으로 주목 받은 팀인 만큼, 이번 활동을 통해 보여 줄 SHINee의 퍼포먼스와 패션 역시 화제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SHINee는 오는 22일 KBS ‘뮤직뱅크’를 통해 화려한 첫 무대를 공개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Album Review]
Lyrics by 김태성 (Xperimental Productions) Composed & Arranged by Carol Borjaf ‘니가 맘에 들어’는 심플하고 트렌디한 편곡과 SHINee멤버들의 화려한 보컬이 돋보이는 노래로 Drum, Electro Synth, Bass로 구성된 편곡 트랙의 심플하면서도 다이나믹한 구성이 매력적이다. 또한 남성적인 퍼포먼스를 연상시키는 강렬한 느낌이 인상적인 노래.
Lyrics by 김종현 Composed by Mikkel Remee Sigvardt, Jay Sean, Mich Hansen, Joe Belmaati Arranged by 조용훈, 전홍성 두 번째 미니 앨범의 타이틀 곡인 ‘줄리엣’은 세련된 신스(Synth)의 루프, 어쿠스틱한 느낌의 드럼사운드가 SHINee의 보컬과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 트랜디 어반 댄스 곡. 특히 희곡 ‘로미오와 줄리엣’을 읽고 감명을 받아 처음으로 작사에 참여한 멤버 종현의 감성이 담긴 가사가 돋보인다. 또한 이 곡은 SHINee의 ‘산소같은 너’, BoA의 ‘Eat You Up', 동방신기의 ’주문-MIROTIC‘ 등을 작곡한 유명 작곡가 ’Remee‘의 작품으로, 2007년 미국에서 Corbin bleu에 의해 ’Deal with it'라는 제목으로 발표되기도 했다. 2009년 SHINee만의 색깔로 리메이크 해, ‘줄리엣’으로 새롭게 탄생된 이 곡은 세련된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화려한 무대로 음악 팬들의 눈과 귀를 모두 만족시킬 것이다.
Lyrics by 김영후 Composed & Arranged by Carol Borjaf ‘차라리 때려’는 '누난 너무 예뻐', '산소같은 너' 등을 통해 감각적인 가사를 선사한 김영후가 다시 한번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마음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답답한 남자의 마음을 솔직하게 담았다. 반복적이면서도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돋보이는 이 곡은 정통 R&B 창법으로 섬세한 감정을 표현한 SHINee 보컬이 인상적이며, 애드립 한 부분을 녹음하는 데도 많은 시간을 들일 정도로 곡의 세밀한 부분 하나 하나까지 체크해 완성도를 높였다.
Lyrics by 김정배 Composed & Arranged by Kenzie 스페인의 강렬한 이국적 매력으로 가득찬 곡 ‘세뇨리따’는 히트 작곡가 Kenzie의 작품으로, 마치 독처럼 강렬한 운명적인 만남과 이끌림을 관능적인 멜로디와 강렬한 그루브속에 녹여낸 노래다. 또한 감각적인 가사와 더불어 21세기 로미오로 변신한 SHINee의 멤버들의 섹시한 창법은 리스너들로 하여금 자신을 ‘줄리엣’으로 착각하게 만들 정도의 매력을 선사할 것이다.
Lyrics by 정엽 Composed by 정엽, 에코브릿지 Arranged by 에코브릿지 이번 미니 앨범의 유일한 발라드 곡인 ‘잠꼬대’는 멤버 온유와 종현이 함께 부른 듀엣 곡.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종현과 정엽이 함께 ‘Nothing Better' 를 부른 인연으로 탄생한 이 곡은 천재적 보컬리스트인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정엽과 작곡가 에코브릿지가 특별히 SHINee만을 위해 선사한 노래다. 사랑했지만 보낼 수 밖에 없었던 줄리엣을 그리며, 가슴 아픈 이별을 부정하는 슬픈 가사가 돋보이는 이 곡은 잔잔한 피아노의 선율과 웅장한 스트링의 조화가 종현, 온유의 보컬과 만나 환상의 하모니를 선사한다.
Lyrics & Composed by 이성수 Arranged by 이성수, 전홍성 Additional Melody Composed by 유영진 ‘소년, 소녀를 만나다’는 21세기 로미오로 분한 SHINee의 가슴 아픈 사랑이야기를 담은 노래. 8마디의 루프(loop)가 반복되는 독특한 구성이 매력적인 이 곡은 트렌디한 비트와 한국적 R&B 선율이 조화를 이뤄 새로운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기계음으로 재탄생한 막내 태민의 목소리를 감상하는 것도 하나의 감상 포인트가 될 것이다. |
|